리뷰샘플 리뷰샘플 리뷰샘플
  • 아이디: toptoon
  • 이름: 홍길동
  • 생년월일: 0000년 00월 00일
  • 연락처: 010 1234 5678

집주인 딸내미


<집주인 딸내미>의 배경은 현재가 아닌 약 20년전의 과거로 시작한다. 주인공은 소심하고 평범한 남학생 ‘안준표’와 그의 소꿉친구 ‘유달리’이다. 제목의 <집주인 딸내미> 에서 ‘딸내미’는 바로 달리를 가리키며 그 집에 세들어 사 는 세입자가 바로 준표네 가족이다.

준표와 달리는 소꿉친구이지만 가정환경은 크게 다르다. 이 둘의 관계가 이 때 당시로 생각하면 크게 드문 사례도 아니라 더욱 공감 가는 이야기일 수 있겠다.

준표의 집은 아빠가 사고로 인해 장애인이 되면서 집안 사정이 어렵게 되고, 반면 달리는 요즘 표현으로 금수저에 해당된다.

작품에서 가난한 형편 탓에 늘 힘없고 소심한 듯한 준표의 모습과는 반대로, 달리는 집주인 딸이라는 위치와 함께 학교에서도 잘나가는, 소위 일진 ‘하태수’의 여자친구로 아주 당차게 표현된다. 이야기의 초반엔 이런 둘의 관계가 상반되어 늘 달리에게 안절부절 끌려 다니는 준표의 모습이 마치 갑과 을의 관계처럼 느껴져 더욱 준표가 안타깝게 느껴진다.

집주인딸내미
하지만 달리에겐 준표밖에 모르는 양면성이 있었는데, 그건 바로 학교에서의 태도랑 집에서 준표랑 있을 때만의 태도랑은 완전히 상반된다는 것이다. 이러한 달리의 양면성이 밝혀지면서 스토리는 더욱 탄력을 받아 흥미진진하게 진행된다.

집주인딸내미
그리고 준표, 달리, 태수 외에도 주요 요소 인물이 있다면, 그건 달리의 아버지와 다방레지 현아, 그리고 요즘 들어선 준표의 엄마가 아닐까 싶다. 달리의 아빠는 자신이 가진 권력을 이용해 끊임없이 준표와 그의 가족을 압박하고 절대로 그들이 자신들의 손아귀에서 벗어날 수 없다 믿으며 갑질의 끝을 보여준다.

달리네 가족과 준표네 가족이 어쩌다 그렇게 얽히고 설켰는진 아직까진 정확히 밝혀지진 않았지만 그로 인해 벌어지는, 어찌 보면 서로 공통점이라고는 없는 두 인물, 준표와 달리 주변인물들이 얽혀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방식이 매 화마다 흥미롭고 어떻게 전개될지 궁금하다. 약하기만 한 줄 알았던 준표는 나름 자기 방식대로 참고 있었던 거였고, 점점 악감정이 치받쳐 복수를 꿈꾸는가 싶다가도 어릴 때부터 세뇌 당해서 그런지 그런 악받친 감정과는 다르게 정작 달리에겐 꼼짝 못하는 모습이지만, 어떤 계기로 인해 어떻게 감정이 변화되고 입장이 변화될지 앞으로의 내용이 궁금하다.

<집주인 딸내미>는 어찌 보면 매우 현실적이고 우리 주변에서 일어날 법한 안타까운 사건들의 연속들인 이야기이다. 지금보다 약자에 대한 배려가 부족하고, 약육강식의 시대에서 철없는 소년, 소녀가 그려낸 이야기이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집주인 딸내미>는 성인 웹툰임과 동시에 단순히 그것에 지나지 않는다. 성적인 표현들뿐만 아니라 그 스토리의 탄탄함 그리고 현실성, 공감성 또한 놓치지 않았기에 더욱 몰입 감을 주고 챙겨 볼만한 작품이라고 할 수 있겠다.

ONE store Apple Store